JB금융그룹은 지난해 4월 은행권 최초로 핀테크 생태계 조성을 위해 실시한 ‘제 1회 비상(飛上), 핀테크 경진대회’를 통해 국내 유일의 은행 협업형 P2P대출 비즈니스인 ‘피플펀드 론’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2회 대회는 전 세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자유주제로 범위를 넓혔다. 이를 통해 JB금융그룹과 공동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좋은 비즈니스 모델이라면 적극 수용하겠다는 것이 JB금융그룹의 구상이다.
JB금융그룹은 미래성장을 위해 기존 인터넷과 스마트 뱅킹에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뱅크 전략을 추진 중에 있으며, 혁신적인 서비스 기술을 적용하고자 ‘JB 오픈뱅크 플랫폼’을 오랫동안 준비해왔다.
이러한 JB오픈뱅크 플랫폼에 적용할 서비스 기술과 함께 협업할 수 있는 파트너를 발굴하기 위한 것이 이번 행사 개최의 가장 큰 목적이라고 JB금융그룹 측은 설명했다.
이번 글로벌 해커톤 개최부문은 아이디어 부문과 기술개발 부문으로 고객을 접목할 아이디어만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참가자격에 제한도 없다.
JB금융그룹 김 한 회장은 “JB금융그룹 해커톤이 주목받는 이유는 전 세계 핀테크 해커톤 서비스 분야에서 앞서가고 있는 독일의 TESOBE사와 제휴를 맺고 JB금융그룹 해커톤에 글로벌 참가자들의 참여환경을 조성하는데 있다“며 ”수상팀은 물론 참여팀들도 MOU를 맺고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글로벌 해커톤 개최 부문은 아이디어와 기술개발로 나뉜다. 참가자격 제한은 없다. 행사는 1차 온라인 접수를 통해 예선전이 치러진다. 온라인 참가자 중 최종 선발된 사람들만 2차 오프라인 해커톤 본선에 참가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는 10월 1일부터 20일까지 JB금융그룹 해커톤 사이트에서 지원할 수 있다. 오프라인 해커톤은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디캠프(서울 역삼동 소재)에서 개최된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