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은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5년부터 제정한 상이다.
대학대상 시상제도는 당해 연도 교육전면에 나타난 정량적인 지표와 한국대학신문 기자들의 취재과정에서 수집한 발전안을 평가해 부문별로 수상대학을 선정했다.
대구한의대는 최근 프라임사업, 산업단지캠퍼스조성사업, 선도연구센터지원사업, IPP형 일학습병행제사업, 이노캠퍼스 엑셀러레이팅 사업, 학교기업지원사업 등의 정부지원사업을 진행하며 산업수요를 충족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과 학생들의 산학연계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경북도, 경산시와 함께 K-뷰티 화장품산업 발전에 이바지해 나감은 물론 화장품과 의약품, 식품 등 융복합 바이오기술을 접목해 코스메디컬바이오산업을 주도적으로 견인해 나가는 데에 있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변창훈 총장은 “대구한의대는 채용약정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은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진로역량을 키워나가고 있으며, 대학은 지역산업체, 지방자치단체 및 관련 기관과 유기적 협력 관계를 확대 강화해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6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은 4년제 대학 10개교, 전문대학 5개교, 사이버대 1개교 등 총 16개 대학이 선정됐다.
부문별로 4년제 대학은 국제교류 우수대학 경성대, 교육콘텐츠 우수대학 경운대, 산학협력 우수대학 한양대, 산학협력 우수대학 대구한의대, 인성교육 우수대학 안동대, 사회봉사 우수대학 서울과기대, 교육역량 우수대학 전남대, 교육역량 우수대학 한림대, 교육혁신 우수대학 연세대, 교육특성화 우수대학 세종대가 선정됐다.
전문대학에서는 교육역량 우수대학 동의과학대학, 교육특성화 우수대학 계원예술대학, 교육특성화 우수대학 여주대학, 교육혁신 우수대학 대구보건대학, 산학협력 우수대학 원광보건대학이 수상했으며, 사이버대는 서울사이버대가 수상했다.
cch@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