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 서울TP, 경기TP가 공동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기업-청년교류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서울·인천·경기지역 대학생 80여명이 참여한다.
23일 인천TP에 따르면 캠프 첫날 오후 취업캠프가 차려진 송도국제도시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에서 참여 대학생들의 취업준비를 돕기 위한 특별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인재개발연구소 정철상 대표는 ‘청년이여 가슴 뛰는 꿈을 품어라’는 주제로 취업캠프 동기부여와 목표설정 등에 대해강의한다. 이어 각계 전문가의 테마 강의 등을 통한 ‘직무탐색’, ‘지역기업 이해’, ‘면접 이미지 컨설팅’, ‘이력서 컨설팅’ 등이 그룹별로 진행된다.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고민을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풀어보는 ‘취업 선배와의 대화’의 시간도 마련된다.
둘째 날에는 참여 대학생들이 ㈜와이지원, ㈜가인화장품, ㈜코타드 등 인천지역 3개 기업 현장을 찾는 ‘기업탐방’에 나서며 인천지역 요양원과 사회복지관 4곳에서 봉사활동을 벌인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대학생들의 취업역량이 향상되는 것은 물론, 기업탐방과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기업과 학생, 사회 구성원과의 교류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지역 희망 치어 업 캠프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인천TP 인력양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