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일요신문] 송희숙 기자 =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점장 이덕형) 후원으로 지난 25일 김해시, 2,000시간 이상 우수 자원봉사자 80명과 진주시, 산청군 일원으로 ‘우수 자원봉사자 감사여행’<사진>을 다녀왔다.
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매년 봉사자들의 노고에 대한 격려와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지지하기 위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170여개의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특별히 대한민국 힐링 여행 1번지인 진주와 산청한방테마파크체험으로 투어를 준비했다.
이번 감사여행은 자원봉사 마일리지 2,000시간 이상 우수 봉사자, 자원봉사 유공자를 대상자로 선정하여 여러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자원봉사자들과 친목도모와 함께하면 더욱 행복한 나눔 활동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이 됐다.
특히 문화탐방으로 진행된 경상남도수목원 산책과 동의보감촌 한방항노화프로그램 체험은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친 봉사자들에게 휴식과 재미를 더해 충전의 기회가 됐다.
힐링여행에 참여한 김해재난대응봉사회 신문철 씨는 “일상 속에서 벗어나 맑은 자연을 감상하고, 나와 다른 봉사활동을 하는 봉사자들과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 됐다. 앞으로도 꾸준히 자원봉사를 하면서 사랑을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동조 김해시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자원봉사로 하나 된 김해 만들기의 주역인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외에도 더욱 많은 기업들이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