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천직업능력교육원은 2017학년도 고교위탁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고교위탁교육과정은 일반계 고교생 2학년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3학년 과정을 입시준비 대신 전문자격증과 교육과정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제도이다. 고교위탁과정은 국비지원을 통해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으며, 매월 훈련장학금도 지급받을 수 있다.
인천직업능력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설명회는 고교위탁에 대해 관심은 있지만 관련자료가 부족하거나 소속 고등학교에서 개최하는 고교위탁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원에서 직접 방문해 1:1로 상담하는 서비스다.
인천직업능력교육원의 모집분야는 국제물류유통, 3D게임, 3D프린터, 웹디자인, 스마트앱개발, 반도체디자인, 표면처리이며 교육시간은 2017년 3월부터 12월까지 월~금 7교시 수업으로 진행된다.
인천직업능력교육원은 고용노동부에서 각 훈련기관의 역량을 평가해 선정하는 우수훈련기관에 3연속 선정됐으며 2015학년도 수료생 중 85%의 학생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높은 취업률과 자격증취득률을 자랑하고 있다. 고교위탁생 정규모집은 2016년 10월 24일부터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접수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 및 메신저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