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일요신문] 남경원 기자 = 오는 19일 대구자연과학고등학교 대강당에서 대구교육청이 주최하고 대구중등수석교사회와 중등협력학습지원단이 주관하는 ‘대구, 좋은 수업으로 물들다’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신규교사부터 34년의 경력교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희망하는 중·고등학교 학부모와 대구 지역 사범대학 학생도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수업 특강, 미니 수업 참관 ,수업 나눔 마당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황선준 경남교육연구정보원장은 스웨덴에서 오랫동안 교육 전문직으로 일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교원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미래 사회를 대비하기 위한 교육 혁신의 필요성과 방법, 우리 아이들에게 미래 인재에게 필요한 역량 등을 어떻게 길러 줄 것인지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미니 수업과 수업 나눔 마당 등을 통해 교사들과 함께 우수 수업지도안, 학생활동지, 평가지 등 좋은 수업 관련 자료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수석교사회의 서진교 회장은 “대구중등수석교사회는 앞으로도 교육 기부의 일환으로 매년 수업 나눔과 기부를 위한 행사를 기획해 보다 많은 선생님들과 수업에 관한 고민을 함께 하며 대구교육의 미래지향적인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karuds@ilyodg.co.kr
경북도-산학연 4개 기관, 돌봄 산업 생태계 구축 '맞손'
온라인 기사 ( 2024.12.15 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