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신일희 계명대 총장(왼쪽)과 황규연 산단공 이사장이 MOU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황규연, 이하 산단공)은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와 22일 `산학협력 유대강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산단공 이사장, 계명대 총장을 비롯해 관련 부서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진 이번 행사는 협약식에 이어 계명대 캠퍼스 투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산단공과 계명대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및 관련 지원, 양 기관이 보유한 지식과 기술의 정보교류 및 학술교류, 계약학과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 전문 인력의 교류, 교육시설 및 연구시설의 공동활용, 산·학·연 공동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각종 문화행사 상호초청 및 교류, 사회 공헌을 위한 국내·외 봉사활동, 기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제반사업 등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
산단공 황규연 이사장은 “양 기관의 산학협력을 통해 산단공은 조직역량을 한층 더 강화시키는 것은 물론, 대구지역 산업단지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 성과를 창출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인재양성 교육지원과 기술 및 학술 교류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