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체 사업추진역량, 우수식재료 소비활성화 기여 높이 평가
‘2016 올해의 우수 외식업지구’ 평가는 전국 19개 우수 외식업지구를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 지역산업 연계, 지속가능성, 위생·청결 등의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모두 6개 지구를 우수지구로 선정했다.
무등산보리밥지구는 44개 외식업소로 구성된 협의체의 사업추진 역량, 지역농가와 상생협약(보리쌀 사주기 등)을 통한 우수식재료 소비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지난해 농립축산식품부로부터 우수외식업지구로 지정된 무등산보리밥지구는 전문 인력 양성교육, 경영진단 컨설팅, 우수식재료 소비촉진 등 외식지구 활성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 11월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레스마켓 지원사업 선정으로 1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외식업소 내에 농산물 진열대를 설치하고 지역농산물을 홍보하는 등 도농상생에도 크게 이바지할 전망이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광주5미(味) 중 하나인 무등산보리밥을 남도대표음식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들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전략적인 홍보마케팅 사업을 추진해 선진화된 외식지구를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은 지난 29일 경북포항 베스트웨스턴호텔에서 열린 ‘2016년 우수외식업지구 육성사업 관계자 워크숍’에서 수여됐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