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채무확인 및 채무조정 서비스’ 이용 방법과 서민금융 지원 제도 알리기 위해 마련
[부산=일요신문] 송희숙 기자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창용)는 1일 부산역 광장에서 ‘국민행복기금 인터넷 채무확인 및 채무조정 서비스’를 국민들에게 알리는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
이번 캠페인은 ‘찾아가는 원스톱 채무조정 서비스’의 일환으로, 공사가 국민을 먼저 찾아가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채무확인 및 채무조정 서비스’ 이용 방법과 서민금융 지원 제도를 알리고,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코는 지난 10월 18일 국민행복기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방문없이 언제 어디서나 본인의 채무확인 및 채무조정이 가능한 ‘인터넷 채무확인 및 채무조정 서비스’를 개시한 바 있다.
캠코 관계자는 “인터넷 채무확인 및 채무조정 서비스는 개시 한 달 만에 이용자수가 4천 명을 넘어서는 등 국민행복기금의 대표적인 맞춤형 대국민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정부 3.0의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채무확인 및 채무조정 접수는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와 캠코 본사 및 10개 지역본부에서 가능하다.
또 각종 공공서비스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정부3.0 서비스 알리미 앱을 통해서도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상담을 원할 경우 캠코 고객지원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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