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 ‘달콤, 짜릿한 경북 겨울여행’…전국 관광안내소 등 배포
이번 겨울지도 앞면(지도면)에는 경북도 전도를 수록해 주요 관광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경북의 교통정보, 관광안내소, 시군별 홈페이지 주소, 해맞이축제 등 경북만의 겨울을 느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겨울지도 뒷면(내용면)에는 겨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눈꽃트레킹 코스, 겨울축제, 겨울 빵 이야기, 해맞이 명소 등 10가지 여행테마로 경북을 소개, 경북을 찾는 관광객들이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다.
경북도 관광안내지도. (사진=경북도 제공)
4일 도에 따르면 이번에 제작·배부된 ‘달콤, 짜릿한 경북 겨울여행’ 관광안내지도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공개마당→경북여행책자→신청하기) 및 경북관광홍보관으로 신청하면 무료로 우편을 통해 받아 볼 수 있다.
한편, 도는 올 한해 사계절(봄, 여름, 가을, 겨울)별로 관광안내지도를 제작해, 경북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주요 명소를 계절별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총 20만부를 배부했다.
경북도 서원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전국 관광안내소, 고속도로 휴게소, 다중집합시설 등에 배부해 경북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유용한 길라잡이가 되도록 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관광객들이 손쉽게 경북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가이드북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ch@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