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웹 마이워터 이용 모습
[대전=일요신문] 육심무 기자 = K-water(사장 이학수)는 국내외 물 관련 정보를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 ‘마이워터(m.water.or.kr)’ 서비스를 27일부터 시작한다.
모바일 앱 ‘마이워터’는 전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하도록 K-water가 운영하는 물 정보 포털사이트 ‘My Water(www.water.or.kr)’의 모든 정보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해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이용자는 각 지역의 수돗물 수질과 요금, 미세먼지 현황 등 생활정보 부터 댐과 같은 전국 수자원 시설물의 저수율, 강우량 등 전문적인 정보까지 앱의 모든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앱 구성은 ▲물 관련 뉴스를 다룬 ‘핫이슈’, ▲검색한 지역의 수돗물 수질과 요금, 미세먼지 농도 등의 생활 정보를 담은 ‘나의 물’, ▲전국 댐의 수위와 저수율, 가뭄과 홍수 현황을 제공하는 ‘수재해’ 등 모두 7개의 메뉴로 이루어져 있다.
모바일 기기의 배터리와 데이터 소모를 최소화하면서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최소량의 데이터만 가져오는 최신기술을 적용해 기술적 완성도를 높였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국민에게 유용한 물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물관리를 담당하는 다양한 기관 간 정보 공유가 필수적”이라며, “이번 모바일 서비스를 계기로 효율적 물관리를 위한 기관 간 협력과 대국민 소통을 확대하여 정부 3.0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myouk@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