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 위한 시설과 각종 육성프로그램 보완
3일 시에 따르면 우선 청소년 관련시설 보강으로 학원 수강을 못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방과후 아카데미’ 교실에 대한 리모델링을 실시하여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청소년 수련관 출입문개선, 1층 공연장 기능보완, 청소년들의 자율이용 공간인 댄스연습장 등에 대한 확충으로 더 많은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감으로 탈바꿈하고, 가정형편으로 인한 가출청소년들에게 제공되는 공간인 ‘남자청소년 쉼터’도 지상 5층으로 신축하여 6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또한 청소년 보호를 위한 유해환경 켐페인도 매월 1회 경찰, 학교, 시민단체를 망라하는 합동으로 상시 실시하고, 청소년 해외홈스테이 프로그램도 미국, 중국 방문에 국한되지 않고 미국청소년들을 초청하는 범위로 확대키로 했다.
특히 겨울․여름방학 영어캠프도 실효성 있게 실시하여 지역청소년들의 글로벌마인드를 함양하고,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인‘꿈드림’도 직업체험 캠프로 병행 실시하는 등 보다 다양하고 실질적인 체험활동으로 내실을 다져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진학지도 및 자기적성 개발을 위한 ‘자유학기제 대응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이미 학교폭력 및 왕따 문제 해결에 효과가 입증 된 ‘청소년 또래상담자’도 모든 청소년들이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더욱 업그레이드 하는 방향으로 추진된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