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6일까지 사업추진 법인․단체 모집
이를 위해 보조사업자를 오는 2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보조사업자는 ▲자치구 및 아파트입자대표회의 등 관련 단체를 대상으로 사전설명회 개최 ▲참여아파트 선정 후 사업설명회 개최 ▲아파트별 맞춤형 컨설팅 실시 ▲아파트관리소장 및 주민대표 등 통합교육 및 워크숍 실시 ▲중간점검 실시 ▲평가설명회 개최 ▲종합평가 등 세부추진계획 수립 등을 수행하게 된다.
올해 저탄소녹색아파트 조성사업은 기존 등급별(골드, 실버, 일반) 참여방식을 개선해 에너지절약과 음식물쓰레기 감량 등 2개 부문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관내 아파트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시상금은 대폭 상향하고 대상은 3천만원, 최우수는 1천500만원, 우수는 800만원, 장려는 500만원 등 아파트 40곳을 시상할 계획이다.
저탄소녹색아파트 조성사업은 아파트가 먼저 사업을 추진하면 이를 평가해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우수아파트에는 시상금과 저탄소녹색아파트 인증간판을 제공하고, 시상금은 저탄소녹색아파트 조성을 위한 추진 사업비로 재투자 집행을 원칙으로 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광주시 소재 저탄소녹색아파트 조성사업의 추진실적이 있는 법인 또는 단체로 신청을 원하는 법인 또는 단체 등이다.
광주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방보조금 지원신청서를 시 기후변화대응과로 제출하면 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온실가스 감축 활동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실천으로 성과를 거둘 수 있다”며 “에너지 절약이 생활화 되는 녹색생활실천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