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현장실습 통한 ‘실무능력 배양·취업’ 연계
산업체에서 4개월 이상 장기간 현장실습을 이수함으로 실무중심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명확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수기공모를 통해 우수사례를 발표해 현장실습의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대학에 따르면 이두복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수료식에는 변창훈 총장의 환영사,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최순성 경영기회부장의 축사, 정지석 IPP사업단장의 사업성과 보고, 수기공모 발표, 수료증 및 수기공모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농업회사 법인㈜ 다모, 바르미호텔인터불고, ㈜배경, 한화호텔&리조트 등 IPP참여기업과 전공지도 교수, 참여학생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수기공모에는 참여학생들을 대상, 1차 서면평가를 거쳐 선발된 6명의 학생들이 현장에서 발표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해 시상했다. 대상에는 한화호텔&리조트에서 근무하면서 느낀점을 발표한 관광레저학과 하세은 학생(4년)이 수상했다. 하세은 학생은 IPP 현장실습을 통해 취업까지 영광을 얻었다.
변창훈 총장은 “이번 IPP형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학생은 현장실습을 통한 실무능력 배양의 기회를 나누어 가짐으로서 기업과 대학, 기업과 학생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ch@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