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전경
[무안=일요신문] 정윤중 기자 = 전남도교육청은 3월 1일자 본청 과장과 직속기관장,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주요 보직 인사와 교사 정기 인사를 지난 10일 단행했다.
본청 정책기획관에 김영증 교원인사과장이, 교원인사과장에 이수영 교원인사과 중등인사팀 장학관이, 체육건강과장에 왕명석 완도여중 교장이, 교육복지과장에 백인기 담양동초 교장이 각각 임용됐다.
전남교육연수원장에 김종구 한국바둑고 교장, 전남학생교육원장에 김영형 영광교육지원청 교육장,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장에 신경수 전남체육고 교장, 전남과학교육원장에 김인선 본청 교육복지과장이 보임됐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에 윤종식 동광양중 교장, 담양교육지원청 교육장에 김남규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에 장길선 본청 체육건강과장,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에 이도환 영광전자고 교장,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에 정혜인 해남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이 전보됐다.
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에 김천옥 정책기획관, 영광교육지원청 교육장에 나동주 목포서부초 교장,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에 조숙희 목포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에 권길복 목포옥암초 교장이 보임됐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교사 정기 인사에서 유치원 94명, 초등 719명, 중등 1222명 등 총 2035명이 새로운 임지로 옮겼고, 신규교사는 유치원 33명, 초등 102명, 중등은 233명 등 368명을 임용했다.
장만채 교육감은 이번 인사에 대해 “풍부한 경험과 책무성을 바탕으로 소임을 다하면서 학생 중심의 교육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분을 발탁했다”면서 “이번 인사가 학생의 삶이 중심이 되는 전남교육을 구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도교육청은 교장, 교감 및 교육전문직원 인사도 13일 발표됐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