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건강한 인재 양성하는 대학’ 모토
신입생 전체를 대상으로 모집한 이번 행사는 이 대학 2016학년도 신입생 필수이수 교과목인 ‘건강하모니’를 수강한 학생들이 제출한 보고서를 평가해 총 24명의 수상자를 가렸다.
대학에 따르면 건강하모니는 사상체질검사, 심폐소생술(CPR), 기초체력 측정, 전통예절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팀티칭 형태로 진행하며, 이는 각각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규정하는 건강의 3대 요소인 신체적 건강, 정신적 건강 및 사회적 건강을 재학생들이 갖출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시상식에서 변창훈 총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얻은 소중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교과목이 보다 나은 방향으로 개선될 것이다. 이를 위한 대학의 노력이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최수빈(항공서비스학과)는 “건강하모니에 포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들을 수 있어 즐거웠고, 수업을 통해 건강의 의미가 주로 신체적 건강에 국한돼 있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라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건강이 지닌 의미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보다 나은 자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대학의 건학이념인 지지·인도·역행에 기반 한 건강한 인재상의 양성을 위해 DNeA 교육과정 및 OLE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산업연계교육 활성화 선도대학 지원사업(PRIME), 대학 인문역량 강화사업(CORE), 지방대학특성화사업(CK-I) 및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과 같은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을 수주 및 운영하고 있다.
cch@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