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한국방문위원회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21일 코리아그랜드세일 동대문 이벤트 센터에서 ‘황금열쇠를 찾아라’ 이벤트 당첨자에게 황금열쇠를 증정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황금열쇠를 찾아라’는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동안 동대문 이벤트 센터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 중 10만 원 이상의 구매 영수증을 소지한 이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벤트로 약 5,000명의 방문객들이 참여했다.
이날 행운의 당첨 주인공은 일본 오사카에서 온 카라스노 리호(21)씨로 한국방문위원회는 약 100만원 상당의 황금열쇠(5돈)를 현장에서 증정했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동안 동대문 이벤트 센터를 방문하는 외국인 손님들이 쇼핑 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한국에 대한 좋은 추억을 갖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관광객들의 소비행태와 성향을 파악해 더욱 풍성한 코리아그랜드세일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그랜드세일은 22일부터 행사 마지막 날인 28일까지 이벤트 센터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의 인기 먹거리를 시식해볼 수 있는 ‘스페셜테마위크(Special Theme Week)’ 먹거리주간(Must-Eat Week)을 남겨두고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그랜드세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