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4일~4월 7일 접수, 식품부문 20명·상품부문 10명
매대 모집 수는 식품 20개, 상품 10개로 오는 24일부터 내 달 7일까지 접수한다. 합격자 발표는 내 달 19일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한국 국적을 가진 만 18~50세 사이다. 이번 모집은 최근 화재로 인해 영업이 중단된 결원을 보충하기 위해서다.
현재 야시장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는 스테이크류, 삼겹살 말이류, 음료 품목은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제외하고 상품부문은 공예품, 아트상품, 생활잡화 및 소품 등 독창적인 아이템이면 신청할 수 있다.
선발과정은 식품분야는 전문가 심사위원의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외국인이 포함된 30여명의 시민평가단과 식품·외식 전문가 심사위원이 함께 평가하는 2차 품평회를 통해 선발된다. 상품분야는 전문가 심사위원의 1차 서류심사와 상품MD, 디자인, 마케팅 전문가 심사위원의 2차 품평회를 통해 선발된다.
지난 해 1차 모집 당시에는 야시장 운영자 80명 모집에 923명이 지원해 11.5: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공고 모집은 대구시 홈페이지 시험정보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문시장 야시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접수는 이메일, 우편 및 방문접수가 가능하며, 서문시장글로벌육성사업단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대구시는 대구·경북 식품, 디자인 관련 학과 대학생들을 위한 ‘청년창업 매대’를 식품, 상품 각 1대 씩 운영해 창업 테스트베드로 활용키로 했다. 타로, VR, 놀이기구 등을 설치한 플레이Zone도 함께 운영한다.
cch@ilyodg.co.kr
cuesign@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