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일요신문] 임규모 기자=세종시교육청이 프로젝트형 학생자치동아리인 ‘동네방네프로젝트’에 참가할 학생을 모집한다.
‘동네방네프로젝트’는 학교 너머 마을에서 함께 꿈을 꾸는 아이들이 모여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스스로 원하는 배움을 찾아 운영하는 학생자치동아리활동이다.
학생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학교 밖 배움터 운영을 요구하는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수렴하고 지역 청소년활동기관과의 연대·협력을 강화해 지속가능한 마을교육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계획됐다.
세종시에 거주하는 중·고 재학생과 중 고교 학령기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동지역은 마을작은도서관, 읍·면지역은 (구)세종교육청사에서 운영될 계획이다.학생들의 주체성과 자발성이 발휘될 수 있는 울타리 역할을 수행하는 길잡이 교사가 프로젝트 활동 기간 동안 동행한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오는 15일까지 시교육청홈페이지,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조치원청소년수련관 팝업창 네이버 폼(http://naver.me/F6UdqwVV)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인 삶의 역량이 강화되고 배움의 주체성이 회복돼 마을의 건강한 시민으로 올바르게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in13031303@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