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정기혜)은 바른 칫솔질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아동의 바른 구강건강관리 습관 형성을 독려하고자 이달 3일부터 5월 14일까지 `제6회 전국 아동바른양치실천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8~13세 어린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 교육부,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의 후원을 통해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치아 건강을 지켜라!’로 일상생활 속에서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다양한 방법을 소재로 ‘그림’과 ‘글짓기(산문)’ 분야의 작품 공모가 진행된다.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강조되는 대표적인 관리 방법으로는 바른 칫솔질, 적정 불소 이용, 치아홈메우기(실런트), 식이조절(당분 섭취 제한), 정기 구강검진 등이 있다. 개발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다양한 구강건강관리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고 이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접수하고 ‘접수 확인증’을 작품 뒷면에 부착하여 우편 발송하면 된다. 응모형식은 그림의 경우 8절지(272×394 mm), 글짓기(산문)의 경우 200자 원고지 10매 이내 또는 홈페이지 내 서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하면 된다.
수상자는 5월 30일 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2017년 제72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통해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을 비롯해 보건복지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 대한치과의사협회장상, 대한치과위생사협회장상이 수여되며 우수작품은 향후 건강증진 홍보를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