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일요신문] 임규모 기자=세종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이 도서관주간을 맞아‘다독다독 내 꿈을 응원해주는 도서관’이라는 공식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주간은 매년 4월 12일(도서관의 날)부터 18일까지 한국도서관협회의 주최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는 계기를 만들어 주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세종교육연구원은 이번 제53회 도서관주간 행사에 ▲손안애서(愛書) 사진전과 외국 그림책 전시 ▲과월호 잡지 무료배부 행사와 대출 2배 이벤트 ▲독서 퀴즈 ▲모범이용자 시상 ▲이빨 빠진 사자 & 똥벼락 공연(관내 어린이집 6~7세 연령 대상) ▲우리아이 경제교실 등의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오는 15일 일일 체험 행사는▲천효정 작가 초청강연 ▲슈링클스로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행사 ▲도서관에 오면 선물이 빵빵! ▲책 속 주인공이 되어 사진 찍기 행사가 열린다.
프로그램별 참가신청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교육연구원 홈페이지(www.sjle.go.kr) 또는 평생학습부(044-410-1435)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학 원장은 “세종시민들이 도서관 주간을 통해 책과 조금 더 가까워지길 바란다.”며“준비된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lin13031303@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