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급유선선주협회에 소속된 약 70여개 업체들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 개진
이날 간담회에는 (사)한국급유선선주협회에 소속된 약 70여개 업체들이 참석해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개진했고, 특히 업계에서는 선박의 수리를 위한 수리선석 제공 등을 건의했다.
항만공사는 이날 나온 건의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순차적으로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항만공사는 항만산업 업계와 협업을 통해 업계 전체의 경쟁력을 제고하자는 목표하에 작년 7월 항만관련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 항만산업지원부를 신설하여 올해 5월부터 부산항 전체 항만관련산업 업체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급유선 업계의 현황을 파악하고 BPA의 지원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실태조사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항만공사 이정현 운영담당부사장은“항만이용자의 목소리를 직접 수렴하는 이러한 자리를 계속해서 만들어 나갈것이며, 향후 줄잡이, 검수, 검량 등 다양한 업계의 목소리를 듣고 부산항 전체 경쟁력 향상을 위한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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