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과 교수와 학생들이 교내 실습실에서 각종 뷰티대회에서 수상한 상장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구보건대
[대구=일요신문] 김성영기자= 대구보건대(총장 남성희) 뷰티코디네이션과가 최근 열린 각종 뷰티콘테스트에서 학생 29명이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26일 대구보건대에 따르면 이 대학 뷰티코디네이션과는 21일 대구엑스코에서 막을 내린 ‘2017 대구시장배 피부미용경진대회’에서 2학년 강지수 학생이 발반사 부문 대상과 함께 금상 4· 은상 10· 동상 4명 등 참가자 19명 전원이 주요 상을 수상했다. 13명이 참가한 단체전 피부테라피쇼에서는 대나무를 이용한 바디뱀부(bamboo)테라피를 선보여 2등에 입상했다.
이 대회 금상 수상자는 2학년 김나영 ·김현주 ·서은진 ·정미류 학생, 은상 수상자는 2학년 김다은 ·김보람 ·김소영 ·김수빈 ·서유미 학생, 1학년 유지현 ·최희진 ·장현주 ·박광미 ·정소희 학생이다.
동상 수상자는 2학년 김혜연 ·장정화 ·홍주은, 1학년 김정수 학생이다. 은상 수상자 1학년 유지현 학생은 지난 4월에 열린 ‘2017년 대구시 지방기능경기대회’ 피부미용 부문에서 동상을 차지하는 등 피부부문 대회에서 잇달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이 학과는 지난 21일 대구엑스코에서 열린 ‘2017국제뷰티엑스포콘테스트’ 헤어부문에서도 2학년 박예림·김소정·백지수·김선영 ·이한솔 학생 등 5명이 은상을 수상했고, 2학년 강혜주 학생은 장려상, 2학년 노선주 ·김경범 학생은 특별상을 받았다. 같은 대회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2학년 최혜원 학생이 은상을 받았다.
이현주 학과장은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그동안 준비해 온 실력을 당당하게 입증하고 본인과 대학에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며, “학생들이 뷰티 분야에서 최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cuesign@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