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노하우, 전공을 온라인 콘텐츠화 가능한 도민 누구나 지원 가능
도민강사 양성사업은 지식사이트(www.gseek.kr)의 개인 온라인 교육 공간인 ‘마이플랫폼’을 기반으로 활동할 강사를 선발‧육성하는 사업이며, 오프라인에서도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1인 콘텐츠 창작자를 양성한다.
취미나 전공, 노하우를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하여 많은 사람과 공유하고 싶은 도민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2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식은 도민강사 양성사업을 통해 올해 총 3개 기수, 총 90명의 도민강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지난 4월 1기 30명 모집 시에는 139명이 지원, 4.6: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현재 1기 교육이 완료되고,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마이플랫폼 개설을 진행 중이다.
2기 교육은 온라인 선행학습과 강사네트워킹 등이 추가돼 더 짜임새 있게 진행하여 교육 효과를 높여줄 계획이다. 온라인 선행학습은 지식(GSEEK)사이트로 온라인 강좌를 미리 학습한 뒤 오프라인으로 심화학습을 하는 방식이다.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온라인으로 미리 학습하고 7월 1일과 15일, 이틀 동안 판교테크노밸리에서 오프라인 실습교육을 받는다. 교수설계부터 멀티미디어 활용법, 동영상촬영, 편집 등 실습을 통한 실무형 인재양성에 중점을 둔다.
또한, 교육공학전문가가 직접 교육생들과 온라인 또는 대면지도를 통해 과제수행을 지원하고, 같은 지역 강사들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학습 독려와 정보 교류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필요시 스튜디오 및 촬영장비 지원을 통해 수준 높은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과정 수료 후, 우수 교육생 6인에게 상패와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주관의 다양한 오프라인 특강에 강사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참가신청은 지식 홈페이지(www.gseek.kr) 공지사항 메뉴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admin@gseek.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교육대상자는 서류심사를 통해 총 30명을 선발한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