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제3회 사랑한다, 계양구야` 테마지도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독특한 테마가 있는 나만의 계양구 지도 만들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일러스트, 그래픽, 포토샵, 손그림 등 전시 및 인쇄물 제작이 가능한 지도 작품을 공모한다. 일반적인 지도가 아니라 나만의 계양산 등산지도, ○○○역 근처 인생맛집 지도, 강아지랑 산책지도, 우리동네 단골가게 지도 등 이야기가 담긴 독창적인 테마의 지도를 제작해 참여하면 된다.
공모전은 8월 31일까지 계양구청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제작된 지도 작품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된다. 우수한 작품에는 최우수상(1명)에 상금 150만 원, 우수상(2명) 50만 원, 장려상(5명) 10만 원과 상장이 함께 주어진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계양의 거리와 명소들을 많은 사람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공간으로 재탄생시키고자 한다”며 “독창적인 테마로 좋은 정보를 많이 담고 있는 지도를 제작해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제출된 지도 작품에 대한 심사는 ▲창의성 ▲정보성 ▲작품성 ▲활용성을 종합 평가하게 되며 당선작은 9월 18일 발표한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