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막식 23일 대구오페라하우스 야외광장
- 개막축하공연 24일 코오롱 야외음악당
2016 제10회 DIMF 개막축하공연. 사진제공=대구시
[대구=일요신문] 최창현 김성영 기자= 대구 초여름을 뮤지컬 열기로 가득 채울, 세계 유일 뮤지컬 전문축제인 ‘제11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23· 24일 개막식과 개막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내달 10일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 등 주요 공연장에서 펼쳐진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 주관하는 이번 DIMF에는 역대 최다인 9개국이 참가하면서 글로벌 축제로서의 면모를 더욱 강화했다. 먼저, 오는 23일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영국 ‘스팸어랏(Spamalot)’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축제의 막이 오른다.
뮤지컬 ‘스팸어랏 (SPAMALOT)‘ 사진제공=대구시
개막 공연에 이어 이날 저녁 9시40분 개막식에는 권영진 시장과 류규하 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공연관계자, 시민 등 300여명이 참여, 공식 개막을 알린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제3회 DIMF 뮤지컬 스타’에서 대상을 받은 이석준(안양예고 3) 등 수상자 등이 축하공연을 펼친다.이어 24일 오후 7시30분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도 개막축하 공연이 이어진다.
본 공연에 앞서 오후 6시 30분부터는 ’제11회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본선에 진출한 계명문화대 생활음악학부 뮤지컬전공 학생들과 ’DIMF 뮤지컬스타’ 수상자들의 사전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개막축하공연’ 라인업으로는‘레미제라블’, ‘위키드’, ‘아이다’ 등 작품에서 실력을 인정받으며, 최근 대표적인 음악경연 TV 프로그램인 KBS ‘불후의 명곡’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뮤지컬계 최고의 라이징 스타 뮤지컬 배우 민우혁이 제11회 DIMF 홍보대사로서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브로드웨이 42번가’, ‘아가씨와 건달들’ 등의 대작은 물론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MBC 드라마 ‘군주’에서 열연 중인 김선경 ▶ 중저음의 보이스로 ‘노트르담 드 파리’, ‘서편제’, ‘오! 캐롤’ 등에서 활약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실력파 배우 서범석 ▶섬세한 감성과 탄탄한 가창력으로 ‘오페라의 유령’, ‘명성 황후’ 등에서 활약하며 이제는 ‘주완이 엄마’로도 익숙한 뮤지컬 배우 김소현과 역시 뮤지컬 배우로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손준호가 함께해 실제 부부가 들려주는 달콤한 하모니를 들려준다.
2016 제10회 DIMF 개막축하공연. 사진제공=대구시
▶‘레베카’, ‘팬텀’, ‘맘마미아’에 이어 뮤지컬 ‘투란도트’까지 접수한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대중을 압도하는 뮤지컬 배우 신영숙과 ▶‘레미제라블’, ‘엘리자벳’, ‘몬테크리스토’ 등에서 안정적인 연기력과 풍부하고 섬세한 가창력으로 많은 뮤지컬 팬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조정은 ▶‘노트르담 드 파리, 뮤지컬 ’투란도트‘ 등에서의 활약을 통해 이제는 ‘뮤지컬 배우’라는 타이틀이 어색하지 않은 정동하, ▶’살리에리’, ‘두 도시 이야기’ 등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강력한 모습을 보여 준 최수형 ▶ 실력으로 중국 대륙을 사로잡은 중국 뮤지컬 퀸(Queen) 홍본영 등이 최고의 무대를 선보인다.
또 ▶팝의 거장 ‘닐 세다카’의 전미 흥행대작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할 정상윤, 린지 등 ‘오! 캐롤’팀이 총 출동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퍼토리로 코오롱 야외음악당을 가득 채운시민들과 함께 제11회 DIMF의 개막을 자축하는 신나는 무대를 선사한다.
장익현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이사장은 “1년을 기다려 또 다시 DIMF의 계절이 왔다. 역대 최다 국가, 최대 규모의 공연작 등 화려한 수식어로도 소개하기 부족할 만큼 열심히 준비했다“면서, ”시민 모두가 주인공이 돼 즐겨 주시고 DIMF의 새로운 도약에도 힘찬 응원과 성원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권영진 시장은 “대구시는 풍부한 문화예술 인프라를 바탕으로 대구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연문화도시로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대구를 대표하는 축제브랜드 육성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특히, 세계에서 유일하게 뮤지컬만으로 개최되는 공연축제인 DIMF가 글로벌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cch@ilyodg.co.kr
cuesign@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