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구미시 제공
[구미=일요신문] 최창현 기자 = 경북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재숙)는 26일 형곡새마을금고 강당에서 여성단체 회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톡톡톡! 소비생활 通지식’ 교육과 여성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구미시의 지원으로 추진한 이날 교육은 (사)소비자교육중앙회 경북도지부 이인호 회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이 회장은 올바른 신용카드사용법, 건강기능식품 올바르게 구매·섭취하는 방법 등 일상생활에서 현명하게 소비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또 기본적인 소비자권리에 대한 이해와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례를 통해 피해발생시 대처방법 등 소비자 권리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회원은 “강의 부분에 대해 이미 다 알고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교육을 받고 보니 알고 있는 상식과 많은 차이가 있었다”며 “교육내용이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러한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많은 여성들이 혜택을 받았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교육을 마친 회원들은 영남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와 연계해 여성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한편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권익증진을 위해 이웃사랑 나눔 바자회, 여성 한마음 큰잔치,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 등을 추진하고 있다.
cch@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