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최초 타이어 렌탈서비스 시행 및 지속적인 고객만족 프로그램 전개
인증식 후 가진 기념촬영 모습. 왼쪽부터 글로벌경영협회 박영준 회장, 넥센타이어 글로벌품질센터 김홍상 상무.
[부산=일요신문] 하호선 기자 =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는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17 글로벌 고객만족 역량 평가제도(이하 GCSI)’ 조사에서 타이어 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GCSI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평가기관인 사단법인 글로벌경영협회가 글로벌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글로벌 산업경쟁력 지표 제공을 통해 보다 수준 높은 고객만족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제정한 평가제도다.
이번 평가는 지난 4월부터 3주간 서울시 및 6대 광역시를 중심으로 온라인 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유효 표본은 10만 2천 500여명, 평가 항목은 고객만족 요소,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으로 구성됐다.
넥센타이어는 업계 최초로 타이어 렌탈서비스인 ‘넥스트레벨’을 시행하고 있다.
이는 고객의 구매 선택의 폭을 넓혔을 뿐만 아니라, 안전운전을 위한 사후 타이어 정기 점검 및 차량 관리서비스 등 지속적인 관리가 결합된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다.
안전운전을 위해 고객의 과실에도 타이어를 교환해주는 ‘新 명품보증제도’를 최고급 제품인 ‘엔페라 AU5’와 ‘엔페라 RU5’에 도입하는 등 프리미엄 고객만족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9월에는 독일의 스포츠카 제조사인 포르쉐의 카이엔모델에 제품을 공급하며, 넥센타이어의 품질과 기술력을 널리 알렸다.
올해 3월에는 미국 J.D.Power가 실시한 ‘2017년 신차용 타이어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승용차 부문 2년 연속 4위를 차지하며 국내외에서 제품의 품질에 대한 고객 만족도도 높여가고 있다.
한편, 2017 GCSI 인증식은 각 부문 1위 수상 기업들이 모인 가운데 지난 22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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