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경영평가 4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기념으로 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교통안전 캠페인은 교통안전 팝업센터 운영, 고속도로 순찰대 제3지구대 합동 캠페인, 고객차량 무상정비 및 화물차량 후부반사판 부착 서비스, 터널화재 예방요령 홍보 등 다양한 체험과 서비스를 제공했다. 고객감사 이벤트의 경우 한국도로공사가 자체 제작한 ‘박기량의 졸음운전 방지 댄스’에 맞춘 플래시몹 공연, 지역 인디밴드와 함께하는 여름음악 버스킹, 공사캐릭터 인형뽑기 이벤트 등 고객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펼쳐졌다.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가 칠곡(서울)휴게소에서 안전운전 캠페인 및 고객감사 이벤트를 가지고 있다. (사진=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제공)
휴게소 현실세계를 배경으로 한 공사캐릭터 증강현실 ‘길통이AR 게임’ 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는데, ‘포켓몬Go‘ 게임과 동일한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된 것이다.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고객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공사에 따르면 앱 실행 후 안전운전 서약을 하고 공사 대표 마스코트인 길통이와 차로차로를 포획하면 휴게소 대표음식 및 커피 할인쿠폰, 공사캐릭터 상품권을 얻을 수 있다.
지난 21일부터 대구경북 30개 휴게소 어디에서나 ’길통이AR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고, 스탬프 투어 콘텐츠를 통해 수집미션의 즐거움과 특별사은품도 얻는 행운을 누릴 수 있다.
문기봉 본부장은 “올해도 일자리 창출 등 국민 눈높이에 맞는 경영성과를 내도록 힘쓰겠다”라며,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안전운전 해줄 것”을 당부했다.
cch@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