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인천관광공사 문종건 컨벤션뷰로 팀장, 김상윤 해외마케팅팀 팀장, 최혜경 마케팅본부장, 한국관광대학교 김성이 총장, 김성용 산학협력처장, 권오탁 디지털관광과 교수.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와 한국관광대학교(총장 김성이)는 산학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관광발전에 협력하고자 26일 한국관광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인천지역 관광 콘트럴타워인 인천관광공사와 수도권 유일의 관광특성화 대학인 한국관광대가 인천관광 활성화를 위해 전략적으로 제휴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관광진흥 및 개발관련 사업 협력 △인천 지역 현장실습 기회 제공 △학교교육 및 관광커리큘럼 공동 개발 △공동연구과제 선정 △기타 상호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인천관광공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관광대학교의 우수한 자원 활용을, 한국관광대는 공사와의 공동 관광사업 발굴과 재학생의 관광실무 참여기회 확대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공사 최혜경 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한국관광대학교의 우수한 자원이 결합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적극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산학협력의 롤모델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