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사업본부는 모바일 요금 고지서 및 상ㆍ하수도 요금을 신용카드 자동이체로 납부하도록 해 시민들의 요금 납부를 더욱 쉽고 편리하도록 개선한다. 9월부터 이메일, 문자, 카카오 알림톡을 이용한 모바일 고지안내 서비스룰 제공하고 2018년 상반기부터는 상ㆍ하수도 요금을 신용카드 자동이체로 납부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상ㆍ하수도 납부방법(OCR고지서,이메일 고지서) 중에 하나인 이메일 고지서 납부방식은 네트워크 회선상태와 사용자가 가입한 메일회사의 시스템 상태로 인한 발송 실패, 특정프로그램(Active X)이 설치가 되지 않은 고객 PC 상태에 따라 고지서가 열리지 않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메일, 문자전송 방식을 개선하고 카카오 알림톡을 추가 전송하게 되면 발송오류 및 수신율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매월 고지되는 상ㆍ하수도 요금도 신용카드 자동이체로 납부할 수 있도록 해 통장 잔액부족으로 미출금돼 체납이 발생되는 시민불편 사례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된다.
김복기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모바일 시대에 맞춰 시민이 원하기만 하면 수도사용량 확인, 이사정산, 편리한 요금 납부가 가능하도록 고지 및 납부 등 민원편의서비스를 개선하는 등 시민들이 만족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상수도행정 서비스를 제공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