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에는 ㈜아모레퍼시픽과 제약회사 실무 담당자를 초청, 화장품분야와 제약분야의 취업시장 트랜드와 취업전략 등에 대한 특강을 가져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 이후에는 화장품기업과 제약기업에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전 모의면접을 실시했다.
모의면접에 참가한 29명의 학생들은 학과에서 추천한 우수 학생들로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 자격증, 외국어 점수 등의 서류심사와 기업 실무 담당자가 직접 참여한 심층면접으로 진행됐다.
실전 모의면접 갖고 있는 학생들.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프라임사업단은 이번 모의면접에서 우수학생 10명을 선발, 오는21일 태국 방콕에서 열릴 예정인 ‘K-BEAUTY EXPO BANGKOK 2017’박람회에 현지 시장조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K-BEAUTY EXPO BANGKOK 2017 박람회를 통해 해외시장 조사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요구하는 직무역량 강화 및 현장실무를 체험하게 된다.
모의면접에 참가한 바이오산업융합학부 오성음 학생(4년)은 “이번 취업특강을 통해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잡을 수 있어 자기소개서와 직무기술서를 작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특히 실전 모의면접으로 면접관의 질문에 대한 답변과 면접요령, 자세 등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정성화 단장은 “앞으로도 기업이 요구하는 현장실습과 직무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ch@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