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K-water 경인아라뱃길관리단(단장 박도수)은 오는 10월 14~15일 아라뱃길 시천수역에서 ‘해양수산부장관배 국제드래곤보트대회’를 개최한다.
K-water는 14년부터 매년 개최해왔던 아라뱃길 드래곤보트대회를 2016년 첫 국제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두 번째 국제대회를 개최한다. 이틀간 열리는 국제부 경기에는 홍콩, 카타르, 캐나다 등 8개국 15개팀의 참여가 확정됐다.
10월 15일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민부 경기가 열릴 예정으로 10월 11일까지 대한드래곤보트협회 홈페이지에서 대회 당일까지 참가팀을 접수하고 있다. 대회 총상금으로 1,800만원이 걸려 있을뿐 아니라 정서진 노을음악회, 푸드트럭 페스티벌, 아라문화축제 무료체험부스 20여개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박도수 K-water 아라뱃길관리단장은 “드래곤보트는 협동정신을 발휘하는 스피드 경기이면서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수 있어 수상레저 저변확대와 시민화합을 위한 최적의 대회”라며 “특히 금년부터는 국제부 해외 우수팀 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관람할 수 있고 지자체 협력을 통해 부대행사도 더욱 풍부하게 준비했으니 많은 시민들이 참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드래곤보트 대회에 참가해 색다른 경험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시민들은 대한드래곤보트협회 및 경인아라뱃길 홈페이지를 방문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