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초등학생 대상, 10월 31일까지 접수
김해가야테마파크 ‘제2회 가을국화와 어린이 시화전’
[경남=일요신문] 송희숙 기자 = 김해가야테마파크가 이달 31일까지 김해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가을국화와 어린이 시화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해시 어린이들의 감수성 향상과 예술적 기량 증진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 중심의 시민휴식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열리는 이번 시화전은 김해시 초등학생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저학년(1~3학년)은 8절(27×39cm), 고학년(4~6학년)은 4절(39×54cm)규격으로 자유로운 주제의 순수 창작시화 1점과 참가신청서를 오는 31일까지 김해가야테마파크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저학년 30작품, 고학년 30작품을 선발, 내달 8일에 수상자를 발표하고 31일까지 김해가야테마파크 내 철광산공연장 작은문화마당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김해교육지원청 교육장상 2명) ▲우수상(김해교육지원청 교육장상 4명) ▲장려상(김해가야테마파크 사장상 24명) ▲입선(김해가야테마파크 사장상 30명) 등 총 60명에게 수상하고, 부상으로 김해가야테마파크 연간회원권과 문화상품권, 뮤지컬 관람권 등을 지급한다.
김해가야테마파크 관계자는 “지난해에도 어린이들의 감성과 창의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라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며 “올해도 어린이들의 순수한 감성이 가득한 시화를 기대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