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0일 중소기업인 등 대상 무역계약 등 실무 교육
이번 무역아카데미는 전남도와 한국 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가 공동 주최하며 수출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담당자 및 시군의 수출지원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급격하게 변화하는 해외 수출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수출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해결할 역량을 높이기 위해 준비됐다.
무역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 강사를 초빙, 현장 수출업무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실무 위주로 편성했다.
교육은 수출입 절차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수출입 개요’, 무역계약서 작성에 대한 ‘무역계약’, 대금결제 방식과 사례에 대한 ‘수출입 대금 결제’ 등 실무 위주로 실시되고, 전남도 수출 지원시책도 소개한다.
또 2018년 환율 전망 및 리스크 관리 전략, 동남아 주요국 진출 전략 특강, 전남 수출기업 성공사례 등을 소개해 수출 성공 노하우를 알려준다.
전남도는 무역아카데미를 참가자의 별도 비용 부담 없이 매년 상․하반기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전남도의 수출 지원시책 홍보는 물론 현장 소리를 직접 공유하고, 기업인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선경일 전남도 국제협력관은 “어려운 세계 수출 환경 속에서 이번 교육이 중소기업들의 수출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무역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기업인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