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BNK경남은행은 오는 12월 29일까지 ‘절세형 연금 상품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절세형 연금 상품 가입 이벤트 기간 퇴직연금 개인IRP와 연금저축신탁에 10만 원 이상 신규 가입 후 10만 원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거나 신규 가입 후 12월 29일까지 잔액 100만 원 이상을 유지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퇴직연금 개인IRP와 연금저축신탁은 연간입금한도 1800만원 이내로 자유롭게 적립 가능하며 세액공제한도 내 연간입금액의 최대 16.5%까지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연금 수령 시 연금소득세 과세율이 3.3%~5.5%로 낮아 세금 부담이 적다..
특히 운용 손실이 발생할 경우에도 납입 원금이 보장되는 연금저축신탁은 오는 12월말까지만 가입 가능하다.
퇴직연금 개인IRP와 연금저축신탁 가입은 가까운 BNK경남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ㆍ투유뱅크를 이용하면 된다.
신탁사업단 김기진 단장은 “절세형 연금 상품 가입을 통해 은퇴 자산 저축과 함께 연말 정산 세액공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납입원금이 보장되는 연금저축신탁은 올해까지만 판매 중이니 서둘러 가입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