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아름다운 마을여행’ 참가자 모집
총사업비 3억1천만원을 들여 완공한 외서절임배추 공동작업장은 1,508㎡ 부지에 건축면적 232㎡ 규모로 연간 120톤(1일 3톤) 정도의 절임배추를 생산할 계획이다.
외서절임배추는 준고랭지 청정지역 외서에서 생산된 높은 당도와 아삭한 식감의 배추를 이용해 만든 것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가 좋다.
육기원 대표는 “외서절임배추 공동작업장은 위생적이고 안전한 시설에서 소비자 욕구를 충족하는 절임 배추를 생산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순천시, ‘아름다운 마을여행’ 참가자 모집
순천시가 청년 꿈 찾기 프로그램인 ‘꿈을 찾아 떠나는 아름다운 마을여행’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격은 순천시에 거주․생활하는 19~39세 청년으로 올해 수능 수험자,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전입자, 취업준비생 등이다.
오는 14일까지 구글 독스(www.goo.gl/forms/lcPv9gOlRPDjGr8R2)로 신청하면 된다.
마을여행은 청년들에게 많은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해 오는 18일과 20일, 2회로 나눠 운영한다.
참가자에게는 내년 초 개관되는 청년센터 프로그램 참가 우선권 부여 및 청년활동 포인트를 지급할 계획이다.
◇순천시, 공무원 대상 폭력예방교육 실시
순천시는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순천시 직원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 공무원, 비정규직, 인턴, 사회복무요원 등 1,800여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외부강사를 초빙해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폭력예방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폭력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사회와 직장에서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와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분위기를 확산시켰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