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의정부시 일자리센터는 재무·회계·세무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현직자와 함께하는 직무멘토링 특강을 운영한다.
현직자와 함께하는 직무멘토링 (재무·회계·세무)은 현재 세무직군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로부터 생생한 근무현장 이야기와 변화하는 업계 동향 등의 이해를 통해 올바른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멘토링 특강으로 2월 8일 14시부터 17시까지 3시간 진행된다.
대상자는 의정부시에 거주 또는 관내 최종학교 졸업자 중 만 39세 이하의 세무·회계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으로 취업의지를 고려하여 최대 15명을 선발한다.
뿐만 아니라 일자리센터에서 진행하는 타 취업지원프로그램 선발시 우대가 되며, 원하는 경우 적성검사와 정보제공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2월 6일까지 의정부시 일자리센터 로 직접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 장암 아일랜드캐슬 그랜드 오픈 청신호
장암아일랜드 대표단 및 투자자들과 안병용 의정부시장
[의정부=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오는 6월을 목표로 장암 아일랜드 캐슬의 그랜드 오픈의 청신호가 켜졌다.
22일 장암아일랜드 대표단 및 투자자들은 안병용 의정부시장과 신년인사 자리에서 개장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과 일정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지난 2009년 준공된 후 각종 채권 채무의 갈등으로 약 8년을 표류 하던 의정부시 장암 아일랜드 캐슬은 의정부시민들의 많은 열망에도 불구하고 개장이 어려웠던 상황이었다.
2016년 6월 경매시장에서 장암 아일 랜드 캐슬을 인수한 홍콩계 사모펀드(PEF) 액티스는 인수 이래 의정부시와 개장을 위한 긴밀한 협의 끝에 그 결실을 앞두고 있다.
액티스 코리아(대표 와이럼 라이, 영국인)는“장암 아일랜드 캐슬의 운영을 지난해 12월 베스트웨스턴(대표 최영철)에 맡기기로 결정했으며 콘도와 워터파크는 천안 테딘리조트 운영 경험이 있는 전문경영인을 영입해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베스트웨스턴은 국내 14개의 호텔을 포함, 전 세계적으로 80개국 4천195개의 호텔을 운영 중인 미국 애리조나 주 기반의 다국적 체인호텔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장암 아일랜드캐슬의 개장은 의정부시민의 오랜 숙원으로 오랜 기다림과 개장에 대한 지극한 정성이 이런 결실을 보게 되어 잘사는 의정부 구현을 위한 8·3·5프로젝트 추진에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장암 아일랜드 캐슬은 콘도 531실, 호텔 101실, 워터파크 등이 있는 연면적 12만 2,000여㎡의 복합리조트로서 오는 3월부터 새롭게 단장한 내용을 바탕으로 대대적인 홍보 마케팅에 나설 예정이다.
# 의정부시체육회, 제14차 정기이사회 개최
의정부시체육회, 제14차 정기이사회 개최
[의정부=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의정부시체육회는 22일 종합운동장 대회의실에서 임원 및 이사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첫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 시작에 앞서 14명의 신임 이사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전(前) 박성복 체육과장에 대한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이사회는 사무국직원 및 생활체육 지도자 채용, 신규종목단체 가입, 2017년도 세입·세출 결산 감사결과를 보고하고, 2018 예산변경, 사무국 조직진단에 따른 직제개편(안), 규정일부개정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고 의정부시체육회의 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새해를 맞아 새로운 이사회를 구성할 수 있도록 결단을 내려주신 신임 이사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를 계기로 의정부시체육회가 그동안 부족했던 점들을 보완하고 새롭게 혁신하여 의정부시 체육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과 헌신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iIyo22@iI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