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참여를 통한 도내 금연분위기 확산과 금연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흡연 예방홍보를 위해 추진됐다.
이번 공모전은 흡연예방, 금연실천 등과 관련된 주제로 경북도 금연사업의 특성을 잘 반영할 수 있고 금연에 대한 관심을 높을 수 있는 디자인이면 모두 가능하다.
참여자격은 도내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북도 홈페이지(도정소식→고시공고)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작품과 함께 전자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금연캐릭터 공모전 포스터(사진=경북도 제공)
접수된 응모작은 심사위원회를 구성, 작품의 주제적합성, 독창성, 전달성 등의 심시기준에 따라 심사한다. 오는 8월10일 당선작(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5명)을 선정·발표한다. 수상작들은 경북도의 금연사업 홍보에 활용한다.
응모작은 국내외 타 응모전에 출품되지 않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표절 판명 시 심사 및 수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경북도는 올해 71억원의 예산을 투입, 흡연으로부터 도민의 건강을 지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경북도 금연사업 협의체’를 구성, 금연전문가·유관기관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금연사업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도 이원경 복지건강국장은 “시대 변화에 민감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해 흡연에 대한 인식개선과 금연에 대한 관심을 높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홍보 매체를 개발, 대상별 맞춤형 흡연 예방 홍보 등 금연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