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덕군 제공)
[경북=일요신문] 박상욱 기자 = 경북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2018년 신규임용 예정자 34명을 대상으로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공무원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공직자 기본소양 교육과 함께 영덕군청 공무원직장협의회원들이 멘토로 참여해 공직생활 노하우를 전수했다.
행사 첫날에는 새내기 공무원과 선배 공무원이 4~5명씩 조를 이뤄 해파랑공원, 산림생태공원, 고래불국민야영장 등 대표 관광명소와 사업현장을 견학했다.
신규 공무원들은 각 조별로 모바일 동영상 제작어플을 활용해 영덕군 홍보영상도 제작하며 자신의 근무지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둘째 날은 공직생활에 잘 적응하기 위해 꼭 필요한 온나라시스템 사용, 기록물 관리, 정보공개, 보안 등 공직자 기본소양 교육을 가졌다.
이희진 군수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이 올바른 공직관 정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영덕군 공무원으로서 군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영덕군 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송군, 세계유교문화축전 인문학콘서트 개최
방송인(개그맨) 임하룡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오는 9월 1일 오후 2시 청송읍 소헌공원(운봉관)에서 2018 세계유교문화축전 인문학콘서트 ‘청송군편’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청송군편에서는 올해 코미디언 데뷔 40주년을 맞은 방송인(개그맨) 임하룡이 ‘이 나이에도 내가 한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에피소드와 함께 삶에 대한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윤경희 군수는 “이번 콘서트는 80~90년대 TV 코미디 프로그램을 보며 폭소를 터뜨렸을 우리 7080세대 중장년 군민들에겐 더 없는 추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