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콘텐츠 총 8편 시리즈로 제작해 방송
[경기=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의 인기 콘텐츠가 온라인을 넘어 TV를 통해서도 학습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11일 OBS 경인TV를 통해 ‘지식놀이터 쏙쏙, 쑥쑥’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 15분부터 30분씩 방영한다. ‘지식놀이터 쏙쏙, 쑥쑥’은 지식에 개설된 인기 콘텐츠와 현장취재가 결합된 정보 프로그램이다.
시리즈 첫 방송인 ‘경기도에서 만나는 조선 선비의 품격’편은 지식의 인기 강좌 ‘그곳에 가면 역사를 만난다’(큰별쌤 최태성 강사)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경기도의 역사적 인물에 대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육아, 음식, 건강, 4차산업, 다문화 등 지식 내 유용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총 8편이 방송된다.
이번 TV방송을 통해 지식은 평소 온라인 접속이 어려운 대상자들에게 한발짝 더 다가갈 예정이다. TV로 방송된 콘텐츠는 지식에 접속해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다.
유돈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도민뿐 아니라 전 국민에게 열려있는 온라인 평생학습사이트 지식의 알찬 강의들이 더욱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식’은 인문교양, 자격증, 외국어, 자녀교육, 취미생활, 취업․창업 등 14개 분야 1200여개 과정의 학습콘텐츠를 제공 중이며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