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일요신문] 김정섭 기자 = 경북 경산시는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18 경산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경산시가 주최하고 경산고용복지+센터, 경산상공회의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구인구직자가 더불어 행복한 희망일자리’를 주제로 현장채용, 일자리정보제공 및 이벤트 행사 등을 진행한다.
㈜효령, ㈜삼광, ㈜지에스네트웍스, 한국차폐기술 등 지역기업 14개사가 참여해 현장면접을 통해 생산직, 사무직 등 다양한 직종에서 5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입사서류클리닉, 이력서사진촬영 등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경산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 경산시, 제4회 독도수호 걷기대회 개최
경산시는 오는 20일 오전 9시부터 한국복지사이버대학 주관으로 남천둔치 야외공연장에서 제4회 독도수호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독도의 달 10월을 맞아 독도 관련 정보를 시민들에게 체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독도사랑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 주요내용은 식전공연, 개회식, 독도수호 결의 성명서 발표, 독도수호 걷기, 식후공연, 경품 추첨, 폐회식, 자연환경보전활동 등으로 진행된다.
독도퍼포먼스, 밴드 공연, 공군 군악대 공연, 건강증진체험관 운영, 묘기견 행사, 독도퍼즐 맞추기, 독도지킴이삽살개 사진 촬영, 각종 이벤트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돼 있다.
독도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 신청 및 대회당일 현장에서도 가능하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