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청춘 멋지고 아름답게”
2018 건강백세운동교실 발표 대축제 개최 모습
[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오동석)는 지난 17일 창원 KBS홀에서 경남지역 어르신 600명이 참석하신 가운데 ‘2018. 건강백세운동교실 발표 대축제’를 개최했다.
건보공단 부산본부는 매년 부산․울산․경남지역 560여개 경로당과 28개 야외공원 등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300여명의 전문운동강사를 파견해 신체기능 저하 방지 및 건강한 노후 생활 유지를 목적으로 어르신들에게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건강백세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건강백세운동교실 중 우수한 시설 13개팀이 참가해 ‘언제나 청춘 멋지고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으로 그동안 경로당에서 배우고 익힌 건강운동 발표공연과 함께 초청가수 축하 공연 등 다양하고 볼거리 있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발표대회를 축하하기 위해 이기호 대한노인회 경남연합회 노인지도자 대학장 등 지역인사들이 참석했다.
오동석 본부장은 대회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활동이 사회 전반에 중요한 의미가 있다. 공단은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 노력을 할 것이다. 또한 공평한 보험료 부과와 함께 아프실 때도 치료비 걱정없이 치료받으실 수 있도록 보험 혜택을 늘려가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