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O, 동남아 파워블로거와 유튜버 등 초청 팸투어
제주관광공사가 관광 거대시장인 동남아권 무슬림을 타깃으로 팸투어를 시작했다. / 사진=제주관광공사
[제주=일요신문] 현성식 기자 = 제주관광공사가 무슬림 개별관광객 유치를 위해 파워블로거와 유튜버 등을 초청, 팸투어를 진행한다.
제주관광공사(JTO)는 5일 무슬림 특화 미디어와 유튜버를 통해 무슬림 친화 여행 콘텐츠를 홍보하는 팸투어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온‧오프라인 신문, 무슬림여행 전문 사이트 등 14명이 4일부터 8일까지 제주를 취재하고 각 매체를 통해 제주를 홍보하게 된다.
이번 취재는 겨울여행을 선호하는 동남아 관광객 성향에 맞춰 감귤따기, 동백꽃 등 겨울철에만 즐길 수 있는 제주여행 콘텐츠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아웃도어 콘텐츠와 캔들만들기, 실내 드론게임, VR 게임 등 실내 즐길거리도 소개한다.
또한 무슬림 친화 지정음식점과 기도실 등 무슬림을 위한 수용태세를 방문하고, 음식기준이 까다로운 무슬림 관광객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음식점도 소개할 예정이다.
현재 제주도에는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14개 무슬림 프랜들리 레스토랑이 있으며, 9곳의 상설 기도실이 운영중이다.
가족단위로 관광객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에 따라, 대가족 단위로 여행하는 무슬림들을 위한 숙소, 교통 등의 정보도 기사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팸투어를 통해 취재된 내용은 유튜브 영상, 블로그, 기사 등을 통해 홍보되며 유명 무슬림 여행정보 플랫폼인 할랄트립과 협업을 통해 기존에 제작된 ‘무슬림 여행자 안내 가이드’를 개편한 후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JTO에 따르면 제주를 방문하는 무슬림 관광객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권 무슬림이 가장 큰 시장을 차지하고 있고 지난해 5만1000명에서 올해 약 6만6000명을 넘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ilyo99@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