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체험 기획전 사이언스쇼케이스 및 신규전시물 6종 선보여
기획전 – 사이언스 쇼케이스
[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고현숙)에 들어오면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연말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국립부산과학관은 오는 주말, 흥겨운 캐롤 공연을 비롯해 기획전·과학문화행사·신규 체험전시물 등 국립부산과학관이 시민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21일 기획전- 사이언스 쇼케이스
21일에는 과학관 1층 소전시실에서 물리체험 기획전 ‘사이언스 쇼케이스’를 오픈했다.
‘사이언스 쇼케이스’에서는 국립부산과학관이 물리를 주제로 직접 개발한 이동형 전시품 6종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편광 칠교, 편광 모니터, 스트로브스코프, 토네이도, 베르누이, 공기대포 등의 전시물 관람과 제작과정까지 면밀히 살펴볼 수 있다.
전시는 무료로 체험 가능하며 2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계속된다.
신규 체험전시물 - 자이로스코프VR
#22일 성인 대상 과학파티– 사이언스앳나잇
22일 오후 6시부터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과학문화행사 ‘사이언스앳나잇(Science@Night)’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Brain : 뇌’를 주제로 송민령 작가(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 박사과정)와의 뇌 세미나, 뇌를 자극하는 향수 및 마크라메 키링 만들기, 트리플 트리거(Triple Trigger) 밴드의 재즈 공연 등이 마련된다.
이날 상설전시관은 야간 특별 운영되며 스탬프 투어 및 천체투영관 별자리 해설도 함께 진행된다.
참가비는 1인 2만원으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참가자 120여명에게는 당일 셔틀버스(2호선 전포역 출발)와 간식이 제공된다.
음악회 - 사이언스칸타빌레(2017년)
#23일 음악회– 사이언스 칸타빌레
크리스마스를 앞둔 23일 오후 4시에는 1층 대회의실에서 음악회 ‘사이언스 칸타빌레’가 흥겨운 분위기를 돋울 예정이다.
현악 4중주단을 초청해 신나는 크리스마스 캐롤곡을 선보이고 클래식 연주곡에 대한 퀴즈를 맞히면 선물도 증정한다.
#23일 애니멀피디아 프로젝트– 반려견 아카데미
이날 중회의실에서는 초등학생 이상 관람객을 대상으로 반려견과 교감할 수 있는 ‘반려견 아카데미’도 함께 진행된다.
이 행사는 반려견과의 행복한 공존을 주제로 반려견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무료로 마련된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