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상공회의소 ‘2019년 중소벤처기업지원 시책 설명회’ 개최 (사진제공=고양상공회의소)
[고양=일요신문] 김재환 기자 = 고양상공회의소는 중소벤처기업청과 유관기관 합동으로 ‘2019년 중소벤처기업지원 시책 설명회’를 24일 일산동구청 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매년초 중소‧벤처기업 지원과 관련하여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산업통산자원부, 신용보증기금, KOTRA,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테크노파크 등 13개 지원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자금 및 금융, 판로, 수출, R&D, 마케팅, 창업, 기업활력법 등 다양한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정보를 설명했다.
또한 설명회와 병행하여 기관별 1:1 상담부스를 별도로 운영하여 기업의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현장을 찾은 기업인에게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날 150여명의 기업인이 참석하였으며 ‘2019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2019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시책’ 책자 등을 배포했다.
한편 고양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중소‧벤처기업에게 유용한 정보가 제공되어 실질적인 혜택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리고 1월 31일(목) 일산동구청 대강당에서 ‘2019년 고용노동정책 설명회(정부 일자리지원 정책)’를 고용노동부와 유관기관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전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