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는 마이크로나노시스템 기술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단체다.
2010년 4월 학회설립 준비 위원회 구성과 출범을 시작으로 (사)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로 창립됐다. 현재 정회원 202명을 포함, 회원 수가 약 500명에 이르는 학회로 발전했다.
10개 위원회와 4개의 지역 분회로 조직이 이뤄져 있으며, 마이크로나노시스템 분야의 산·학·연 연구자들은 실용화 기술, 신기술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다.
최첨단 학술분야인 MEMS(미세전자기계시스템), 마이크로 센서, 마이크로 액튜에이터 등의 분야부터 이를 이용한 바이오 헬스, 나노, 환경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다.
매년 MNS Korea 심포지엄, 지역 분회 심포지엄, 신기술 심포지엄 등을 개최하며, 학회로부터 사회로 기술이 전파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고종수 교수는 “올해는 또 다른 10년을 위해 발걸음을 내딛는 뜻 깊은 해다. 타 학회와의 학술 교류를 통해 회원 여러분께서 다양한 학문분야를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올해는 마이크로 나노분야의 세계적인 학술대회인 MEMS2019와 OMN2019가 국내에서 개최된다. 우리 학회가 주관하므로 학술대회 준비와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