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장 공명선거 위해 마을이장 홍보방송 캠페인 전개
[경남=일요신문] 정동욱 기자 = 농협사천시지부(지부장 서준호)는 오는 3월13일 치르게 될 제2회 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지난 19일 사천 사남면 병둔마을과 도동마을을 찾아 사천시선거관리위원회(사무국장 최광식)와 합동으로 ‘공명선거 분위기 UP 릴레이 캠페인 2탄’을 실시했다.<사진>
이날 캠페인은 지역의 마을을 찾아가 마을이장에게 미리 준비된 공명선거관련 기부행위 제한에 대한 안내방송을 조합원인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마을주민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3월13일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공명선거가 될 수 있도록 동참할 것을 홍보했다.
최광식 사천시선거관리위원회 사무국장은 “공명선거 의식고취를 위한 이해자료 배포 및 관리·감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투명하고 깨끗한 선거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준호 농협사천시지부장은 “깨끗하고 공정한 조합장선거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후보자와 유권자인 조합원 그리고 시민 모두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며 “우리 농협은 이번 선거가 깨끗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사천시지부는 제2회 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마을별로 매주 2회식 공명선거 홍보 안내방송을 실시하고, 지역농·축협별로 담당자를 지정하여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