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밀착형 SOC사업 24건, 공모사업 37건 총 4091억원 규모 발굴
이 자리에는 본청, 출장소 등 전부서장 80여명이 함께했다.
생활밀착형 SOC사업은 보육·의료·복지·교통·문화·체육시설·공원 등 시민의 일상생활에서 편익을 증진시킬 수 있는 모든 사업이다. 국무조정실에서 이달말까지 중점투자시설을 중심으로 생활SOC사업 3개년 계획을 확정해 지자체에 시달할 예정이다.
특히 공모사업의 경우 중앙부처 및 경북도 등 외부기관의 정책사업을 지자체 경쟁방식을 통해 선정 후 사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상반기에 공고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5일 구미시가 생활밀착형 SOC사업 및 공모사업 발굴 보고회를 갖고 있다(사진=구미시 제공)
시에 따르면 이번 보고회는 범정부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생활밀착형 SOC사업에 발 빠르게 대응해 구미시만의 SOC사업을 발굴하고, 상반기에 집중돼 있는 공모사업에 조기 대응을 위해 사업별로 추진계획을 보고하는 등 부서간 협조사항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주요 보고사업은 생활밀착형 SOC사업 24건, 공모사업 37건 총 4091억원 규모이다.
시는 각 부처별로 생활SOC 사업이 역점 추진되는 만큼 생활SOC사업에 대한 정책동향을 수시로 모니터링하고 추진단 회의를 통해 SOC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방침이다. 월 별로 공모사업 현황도 파악해 체계적인 분석으로 사업이 선정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힘써 나가기로 했다.
김상철 부시장은 “공모사업의 체계적이고, 철저한 준비로 시 실정에 맞고 가능성 높은 사업을 발굴해 꼭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