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일요신문] 김주태 기자 = 송도근 사천시장은 지난 27일 공군회관에서 개최된 공군전우회 2019년도정기총회에서 공군참모총장 감사패를 수상했다.<사진>
이날 감사패 수여식은 공군전우회(회장 예비역 대장 이한호) 정회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왕근 공군참모총장은 공군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애정으로 공군 현역과 예비역간 긴밀한 협조관계 유지와 항공우주분야 발전을 위한 사천에어쇼 행사를 통해 공군 발전과 공군 홍보에 크게 기여한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송도근 사천시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그동안 공군의 전폭적인 지지와 협조로 사천시의 항공 산업과 사천에어쇼 행사가 발전해 온 것에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교, 준사관, 부사관 등 3,500여 명의 회원으로 이루어진 공군전우회는 2015년부터 사천에어쇼 행사에 매년 200여 명이 초청돼 제3훈련비행단과 한국항공우주산업(주) 생산공장 등 안보현장 견학 후 에어쇼 개막식에 참석하고 있다.
2019 사천에어쇼는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블랙이글스와 해외 민간 곡예 비행팀의 화려한 곡예비행과 항공기 체험비행, 항공 청소년의 날 운영 등 항공·우주 관련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ilyo33@ilyo.co.kr